Re: 답변입니다.

Posted by Mrkrong on
URL: http://x.211.s1.nabble.com/-tp4982126p4982131.html

아 과연 그렇군요. 타임머신을 타고 가서 확인하지 않는 이상 진실을 확인하긴 어렵겠지만, 꼭 눈으로 보고 믿는 것만이 신앙은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또 그렇기에 각자의 믿음이나 신앙에 대해 왈가왈부 할 수는 없겠가는 생각도 드네요.

딱히 교회를 정해놓고 다니지는 않으시는군요. 최선생님 말씀을 듣고 보니, 한국교회의 서리집사라는 것은 결국 신도의 개념이긴 하네요. 사실 굳이 집사의 성경적 근거를 찾자면 초대 교회의 집사들일텐데 말씀 듣고보니 지금의 집사와는 많이 다른 개념인 것 같습니다. 문득 드는 의문인데 그럼 미국에서는 집사를 어떻게 호칭하나요? Deacon?

추천해주신 책은 꼭 이후에 읽어봐야겠네요. 사실 저도 유신진화론의 의견에는 동의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지만(그렇다고 창조과학을 신봉하는 것은 아닙니다..) 제가 고민하고 있는 부분에 있어서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저는 현재 상경계열에 재학중인 학생이고, CPA(공인회계사)시험을 준비하는 중입니다. 별로 대단한 시험은 아니지만 최선생님깨서 관심 가져주시니 기분이 좋네요 ㅎㅎ 선생님께서는 기업체나 연구소에서 근무하시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