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Register

Re: 답변입니다.

Posted by choin on Jul 10, 2020; 5:40pm
URL: http://x.211.s1.nabble.com/-tp4982126p4982132.html

아 과연 그렇군요. 타임머신을 타고 가서 확인하지 않는 이상 진실을 확인하긴 어렵겠지만, 꼭 눈으로 보고 믿는 것만이 신앙은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또 그렇기에 각자의 믿음이나 신앙에 대해 왈가왈부 할 수는 없겠가는 생각도 드네요.

[답변]

그래서 이런 문제는 "성령"과의 "직통라인"으로 매일 대화하신다는 은사주의자나 소위 "신사도"들께서 성령께 물어봐 단번에 해결해주시면 좋으련만, 제가 아무리 부탁을 해도 물어봐 주시질 않네요.

딱히 교회를 정해놓고 다니지는 않으시는군요. 최선생님 말씀을 듣고 보니, 한국교회의 서리집사라는 것은 결국 신도의 개념이긴 하네요. 사실 굳이 집사의 성경적 근거를 찾자면 초대 교회의 집사들일텐데 말씀 듣고보니 지금의 집사와는 많이 다른 개념인 것 같습니다. 문득 드는 의문인데 그럼 미국에서는 집사를 어떻게 호칭하나요? Deacon?

[답변]

아래 블로그로 이전되었습니다.
http://kwangmin.blogspot.com/2020/08/vs-01.html


저는 현재 상경계열에 재학중인 학생이고, CPA(공인회계사)시험을 준비하는 중입니다. 별로 대단한 시험은 아니지만 최선생님깨서 관심 가져주시니 기분이 좋네요 ㅎㅎ 선생님께서는 기업체나 연구소에서 근무하시는지요

[답변]

좋은 성과 있으시길. 저는 연구기관에서 암의 유전체 분석과 관련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아, 참고로 이 게시판에서 이메일로 글을 보내는 것은 최초 포스팅에 한해서만 입니다. 이후 수정된 내용은 이메일로 보내지지 않기 때문에, 이메일로 내용확인하시거나 포스팅하기 보다는, 게시판에서 업데이트된 글을 확인하시길 권합니다. 저도 쓰고나서 내용을 수정/추가하는 일이 종종 있어서요.

최광민